본격적으로 SMART 석세스 시스템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부의 순환 시스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의 순환 시스템은 SMART 석세스 시스템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통하는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순환 시스템란 ‘피드백 시스템’을 말합니다. 피드백 시스템이란 결과값이 초기값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따라서 ‘부의 순환 시스템’이란 비즈니스의 결과값인 ‘판매’가 초기값인 ‘신규 고객 확보’로 이어지는 돈의 피드백 시스템을 말합니다. 따라서 일종의 비즈니스 복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 판매로만 끝나면 부의 순환고리가 끊어집니다. 매번 새로운 고객을 찾아 헤매다가 운 좋게 찾으면 팔고 그걸로 끝입니다. 매번 이런 일을 반복해야 합니다. 저는 이런 모델을 ‘수렵채집형 비즈니스’이라고 부릅니다. 반면 부의 순환고리가 이어진 비즈니스는 판매가 신규 고객 확보로 연결되기 때문에 점점 확장됩니다. 저는 이런 모델을 ‘경작형 비즈니스’이라고 부릅니다. 가을에 열매를 수확하고 봄에 다시 뿌리고 이듬해 가을에 더 큰 수확을 거두는 식이죠.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이 엑기스 북 무료특강을 들으시고 블로그 후기를 쓰시거나 지인을 소개하면 이는 신규 고객 확보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부의 순환 시스템입니다.

열심히 일해도 큰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부의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숲보다 나무에 집착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콘텐츠만 열심히 만들면서 광고 수익만 바라고 뚜렷한 수익 모델을 개발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구독자 늘리기에만 급급해서 영상강의를 만들거나 컨설팅을 할 여유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썩은 사과를 팝니다. 자극적인 후킹 문구로 단기간에 많은 고객을 끌어 모아서 결제를 시키지만 곧 부실한 콘텐츠로 안 좋은 소문이 나서 고객이 등을 돌립니다. 그렇게 되면 신규 고객 창출로 이어지는 순환 시스템이 끊어집니다. 계속 새로운 먹잇감을 찾아 수렵 채집을 반복해야 하며, 반복될수록 평판은 점점 떨어집니다.

따라서 우리는 ‘상품 > 고객 > 마켓 > 신뢰 > 판매’로 구성된 비즈니스 요소가 ‘상품 > 고객 > 마켓 > 신뢰 > 판매 > 상품 > 고객….’으로 무한히 이어지는 부의 순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SMART 석세스 시스템’입니다. 저는 ‘어떻게 돈을 벌까’를 고민하지 않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면 돈을 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신 저는 ‘어떻게 돈을 버는 일이 새로운 고객 확보로 이어질까’를 고민합니다. 그래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기값이 작더라도 순환, 확장되는 시스템을 활용하면 레버리지 효과가 생깁니다. 1이 2가 되고 2가 4가 되는 복리의 마법을 내 편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매주 목요일마다 채널톡 공지를 받아보시죠? 이렇게 매주 수 백 명이 본 블로그에 들어와서 <주간 백건필>을 읽습니다. 그러면 블로그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여러분이 무료특강 공지사항을 읽고, 매거진 내의 내부링크를 클릭하고, 댓글을 달면 체류시간이 늘어납니다. 트래픽이 증가하고 체류시간이 늘어나면 블로그 지수가 높아집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면? 칼럼이나 공지사항이 상위노출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블로그가 상위노출되면? 검색에 의해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서 <주간 백건필>을 읽고 채널톡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반복될수록 채널톡 인원은 늘어나고, 블로그 지수는 높아집니다. 이처럼 ‘채널톡’과 ‘블로그’는 서로에게 플러스 피드백을 주며 무한히 확장됩니다.

실제로 본 블로그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지 2주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5월 5일부터 첫 글을 올렸으니 현재 딱 8일째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에서 ‘아이디어셀러’나 ‘백건필’로 검색하면 1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됩니다(직접 한번 해보세요). 네이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는 크게 3가지의 전략이 사용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위의 전략입니다. 또한 <주간 백건필>의 첫 단락에는 매주 인기 있는 희귀절판책의 제목과 작가의 이름이 들어갑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그 책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하는 분들에게 노출이 될 것이고, 그 분들은 이 사이트로 들어와서 채널톡에 가입하는 등 저의 잠재고객이 됩니다. 저는 자동으로 제 콘텐츠와 딱 맞는 잠재고객을 필터링해서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부의 순환 시스템입니다.

네? 이런 비법을 이렇게 칼럼에서 무료로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해도 되냐구요? 상관없습니다. 저에게 이 정도는 굳이 배우지 않아도 사색으로 도달할 수 있는 수많은 전략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또한 이 정도 노하우는 SMART 석세스 시스템의 전체 내용에 비추어보면 5단 케이크에서 떨어진 빵 부스러기 정도에 불과합니다! 완전판 ‘SMART 석세스 시스템’은 감히 제가 1인 창업 완전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그 안에 포함된 한 가지 모듈만으로도 능히 고부가가치의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다음 칼럼에서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여러분의 댓글과 소통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아래 채널톡을 ‘채널추가’ 하신 후 ‘보물창고 부탁드립니다’라고 선톡을 걸어주시면 100만원이상의 가치가 있는 각종 소책자 자료꾸러미를 드립니다. 또한 매주 목요일 비밀독서 무료특강 초대링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채널추가하세요^^

http://pf.kakao.com/_ZfSkC/chat

5 thoughts on “부의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라”

  1. “SMART 석세스 시스템”

    오우~! 흥미진진합니다.
    위 내용이 상식 이라니요~~?
    세부 내용이 너무나 궁금 합니다.
    유료 강의라도 들어보고 싶네요.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by Patrick

    응답
  2. 딱 제게 필요한 시점에, 딱 필요한 내용들을 담아 올려주시네요~
    귀에 쏙쏙 잘 들어옵니다!
    좋은 나눔 감사합니다.

    응답
  3. 부의순환시스템~~
    와우~!
    기대됩니다.
    아이디어셀러 라는 단어에서 부터 큰 호기심이 갔거든요.
    오늘 저녁 강의 듣고 저도 경작형 비즈니스로 갈 수 있을거같은 느낌요
    감사합니다.^^

    응답

Leave a Comment